Insight

News

[조건섭의 외식마케팅] 숫자 마케팅 - 고객은 숫자로 판단한다.

[조건섭의 외식마케팅] 숫자 마케팅 - 고객은 숫자로 판단한다.


 







① 온라인 환경에서 장사의 법칙 



② 온라인 환경에서 매출 2배 장사의 법칙 7가지 



여러분이라면 위 강의주제를 볼 때 어떤 주제 문장에 더 끌릴까? 필자는 ②번이다. 이유가 뭘까? 숫자의 원리다. 필자가 자영업 종사자 대상 교육을 진행하는 강의주제는 ‘온라인 환경에서 매출 2배 장사의 법칙 7가지’이다. 훨씬 설득력이 있어 보일 것이다. 인간은 83%의 정보는 시각에 의한다는 말이 있다. 메르비언 법칙과 미국 소비자 보고서에 의하면 보이는 것이 전부다라고 말한큼 시각적인 요소가 매우 중요하다. 

말에 숫자를 넣으면 전달력이 훨씬 더 강해진다. 숫자는 아주 단순, 명료해서 일반 단어보다 눈에 잘 띄고 상품의 특징과 이미지를 숫자에 담아 함축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. 따라서 우리 자영업 매장에서 고객에게 보다 전달력이 높은 숫자를 적극 마케팅에 이용해야 한다. 특히 기념일 등 매장의 이미지와 결부해 숫자로 표현하는 것은 고객의 인지적 잔상에 오래 남는 효과가 있다. 



[벤처창업신문 = 조건섭 전문기자]


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

[출처 : 벤처창업신문 ]



본문링크 : http://www.startuptoday.co.kr/news/articleView.html?idxno=22038#0BPK